coupangin

기존의 쿠팡은 빠른 배송으로 질보다는 양적 성장을 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신뢰, 안전, 그리고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질적 성장한 쿠팡은 타사와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JAJU

브랜드 자주는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을 비롯해 주방, 의류 등을 다루는 기업입니다.
현재 그리고 향후 사업영역을 아우르는 동시에
자주만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있도록 브랜드를 재정의하고 시각화하여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대한극장 리브랜딩

영화를 통해 세대의 경계를 넘어 문화경험을 선사하는
복합문화 영화관을 리브랜딩 하였습니다.  

TEASON

절기별 한국 허브티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듭니다. 

텅장탈출

지루할 수 있는 저축에 Gamification요소를 적용하여, 
보상과 경쟁을 통해 유능감, 자율성, 소속감, 재미를 느끼도록 하였습니다.
이를통해 
지속성 + 자발적 습관 형성 유도하였습니다. 

Match Maker

목적에 맞는 스터디를 찾기 어렵고, 자신에게 맞는 성향의 스터디 팀원을 필요로 하는 문제를 인공지능을 활용한 인재분석을 토대로한 스터디 매칭 서비스를 설계하였습니다. 

BBOSONG

중고 임부복의 선순한 사이클을 통해
사회적 공유 경제를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공유전동킥보드개선

공유킥보드의 안전인식을 증대시키고,
보다 지속가능한 재미를 전달하기 위한
경험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Catch-Me

취미모임을 통해서 단조로운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하였습니다. 

카카오빌림즈

돈을 빌려준 사람이 신경쓰는 일이 없도록 하는
원만한 빌림관계 해소​하는 디자인씽킹을 하였습니다. 

사각

책에 담긴 가치를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중고서점을 기획하였습니다.
콘텐츠로 독자간의 교감포인트를 만들고,
새로운 독서의 장을 만들어 나갑니다. 

위즐

원치 않은 조언이 불편한 경험과 피할 수 없는 관계에서 상대의 경험기준을 나에게 맞출때,
표현하지 못하고 마음을 다치는 상황들을 디자인씽킹으로 개선하였습니다. 

JYP Re-branding

엔터테인먼트 업계 중 능력 대비 실적이 부진하다고 여겨졌던 JYP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하여 Fishborn diagram, Big Idea를 활용하여 기존에 문제라고 판단됐던 부분들을 해결하기 위해 리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튼튼철 건강행

“건강행”은 사람들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이라는 공간 안에서 쉽고 재밌게 운동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프로모션입니다.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통해 첫 키워드 “미성숙”에서부터 시작하여 이도 저도 아닌 속성을 지닌 “박쥐”로 생각을 발전했고, 여기서 더 나아가 이것도 되고 저것도 되는 속성으로 생각을 전환하여 “지하철 손잡이=운동기구”의 손잡이로 지금의 건강행이 탄생했습니다. 이에 노약자석은 어르신들에게 운동보다는 마사지를 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지하철 손잡이를 통해 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손잡이는 지압봉으로, 가만히 서서 시선 유도를 통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하철이라는 공간의 특성을 고려해 어렵기보다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생각을 발전시켰습니다. 우선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시작하였으나 추후에는 지하철에서 실제로 상용화가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The intersection between sound and visual

소리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소리의 경험을 통해 무엇을 전달받고 인지하고 있는 것일까? 프로젝트에서는 다양한 소리의 경험이 시각 정보와 함께 전달되었을 때 제대로된 소리의 경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일상 경험 속 문제점이 되는 접점을 발견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한다.

굿바이 호박씨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누구보다 쉽고  빠르게 풀어버리자!

고래 구출 대작전

평소, 무심코 버려온 쓰레기가 가져온 무서운 변화. 바다를 떠다니는 거대한 쓰레기 섬이 소중한 생명들을 앗아가고 있다. 아이들에게 환경 문제를 감성적으로 전달하여 직접 체감하고, 모험 속으로 빨려들어가듯 스토리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교육 놀이문화 시설이다. 몸 속에 쓰레기가 쌓여 죽어가는 고래를 구출하고 영웅이 되는 경험을 줌으로써, 올바른 재활용 습관에 대한 성취감과 책임감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어릴 때부터 쓰레기 버리기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습관 형성을 돕고자 한다. 생활 습관과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은 조기교육이 중요하다.

지하철 민원 시스템 C X 리서치

우리는 매일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온도 문제부터 취객, 잡상인등의 다양한 문제들을 겪고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문제를 보고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서 빠르게 해결되지 못해 불편함을 느낀다. 이에 따라 우리는 왜 그동안 민원을 넣지 않았는지, 민원 시스템의 근본적인 문제는 무엇인지를 발견하여 개선을 위한 방향을 찾고자 했다.

Aladin Re-branding

책에 대한 맥락을 제공하고 체험형 공간배치와 컨셉이 녹여진 오프라인 공간브랜딩으로 책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며 책을 즐기는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리브랜딩 하였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AI 음성인식

청각장애인들은 지금까지 속기사들을 통해서 음성정보를 텍스트로 전달받았다. 이제는 AI기술의 발전으로 음성정보의 실시간 텍스트변환이 가능해졌다. 이로서 청각장애인의 큰 페인포인트를 개선시켜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였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AI음성인식 기술의 효과적 활용방안에 대한 조사를 시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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