텅장탈출
Problem Definition

소비성향에 따라 저축에 대한 니즈가 상이했고, 특히 충동적 소비자의 경우 본인을 억제시켜줄 요소를 필요로 했다. 

충동적 소비자들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저축 서비스를 필요로 할 것이다. 

 

Problem Solving


지루할 수 있는 저축에 Gamification요소를 적용.

보상과 경쟁을 통해 유능감, 자율성, 소속감, 재미를 느끼도록 함.

지속성 + 자발적 습관 형성 유도

 

Keyword


Fun&Easy

Customizing

Together

 

Expectation Effectiveness

  • 친숙한 모바일 플랫폼 유저의 접근/사용 편리
  • 가볍게 게임만 해도 자연스러운 저축습관 형성
  • 적절한 보상, 협력, 경쟁 성취감과 긍정적 자극
  •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이 아닌 친근한 저축 메이트
  • THIS. Study Title
    UX Design Study
  • Study Member

    장수지, 김유진, 송지민, 심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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